본문 바로가기
일상

파주 가볼만한곳!! 가족나들이 코스 추천!! 파주 심학산둘레길 코스 좋네요.

by 여행패밀리 2022. 6.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적어도 1,2주에 하루라도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아이들이 더 바빠서 같이 움직이기가 정말 어려워요

 

공부에 지친 아이들

일에 지친 저

가사에 지친 와이프

 

이런 저희 온 가족이 힐링과 건강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추천드릴까 해요.

 

파주 산책길 추천!! 심학산둘레길

 

바로 파주 심학산둘레길 코스입니다.

경사도 심하지 않고 짧게 한두시간 코스로 나들이 삼아 걸으면서

맑은 공기와 함께 심신을 정화시킬 수 있고

가족과 대화를 하면서 서로간의 유대감도 올릴수 있는 그런곳입니다.

 

심학산 둘레길 코스

  • 배수지 - 약천사 - 수투바위 - 배밭정자 - 낙조전망대 - 솔향기 쉼터 총 6.8km 코스

심학산둘레길 코스는 경사가 아주 심하지 않아 살짝 가픈 숨정도의 코스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다보니 무리하지 않고 누구나 쉽게 탐방을 할 수 있어요.

 

주차때문이라도 배수지에서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희는 이번에는 약천사에서 시작을 했어요.

지도는 배수지입구 주차장을 안내드렸어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곳 심학산은 공기좋고 산이 그렇게 가파르지 않아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입구쪽에는 어느 좋은 산이나 마찬가지겠지만 정말 맛집이 많아요.

심학산 종합안내를 보면

둘레길 코스가 있고

등산로 코스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중 둘레길 코스는 약 2시간 정도 걸리는 코스로 길이는 6.8km입니다.

등산로는 짧은 코스부터 총 4가지 코스가 존재합니다.

 

심학산 둘레길 탐방 시작 - 약천사부터 시작

 간신히 주차를 하고 이제 출발합니다.

벌써 너무 기분이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여기서 왼쪽으로 이동하면 둘레길, 직진하면 등산로입니다.

이렇게 장사하시는 분들도 계세요.

각종 곡물류나 더덕 및 나물등을 판매하고 계세요.

약쑥등도 있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둘레길 탐방을 합니다.

심학산 둘레길은 큰 경사는 거의 없어요.

그래서 가볍게 둘러보기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공기는 너무 좋아요 ㅎㅎ

 

 

 

오랫만에 이렇게 온가족이 둘레길 산책을 같이 하니 너무 좋네요.

이렇게 가족들과 밀린 얘기도 하면서 산책을 해보세요.

꽃도 피어있고 전망도 좋아요.

살짝 가쁜숨정도로 산책을 하니 한시간반정도만에 한바퀴를 끝냈네요.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했어요.

다음번 방문에는 코스별 사진을 자세히 찍어서 재포스팅 하겠습니다.

오늘은 예전 금강산랜드 워터파크자리에 카페가 크게 생겼다고 와이프가 가보고 싶다고 해서

집에 가기 전에 잠깐 들르기로 합니다.

그리 많이 힘들지도 않고 적절한 운동도 되면서

맑은 공기와 함께 건강도 지키고

가족들과의 유대감도 키울 수 있는 좋은 곳이 바로 둘레길 인것 같아요.

심학산둘레길은 파주나 일산쪽 분들에게 접근성도 좋으면서 아주 좋은 곳 같아서 적극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