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캠핑릴선추천!! 세이즈 VS 러그 두가지 사용기

by 여행패밀리 2021. 12.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시간이 꽤 지났지만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단풍철을 맞이해서 경치 좋고 시설 좋은 캠핑장을 서둘러 예약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그동안 가고싶었지만 가지 못했던 캠핑장을 예약했습니다.

바로

"원주 키즈캠핑장" 예전에는 다른 이름이었죠?

그것도 스카이데크로 예약을 했습니다.

11월초에 뷰가 좋은 자리로 잡았는데요

문제가 생겼어요

캠핑릴선 20m를 준비하라고 하네요 ㅎㅎ

그동안 잘 썼던 릴선이 바로

세이즈 캠핑릴선 10M

바로 이 세이즈 10m 캠핑릴선이거든요.

아직까지 강원도 힐링캠핑장을 제외하고는 10m로 부족한적이 없었어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여기도 10M론 모자라서 멀티탭을 연결해서 사용했어요

그때는 약 15m가 안되는 거리여서 멀티탭 하나를 껴서 연장해서 사용했는데

20m를 준비하라고 하니

모양빠져서 잘 안썼던

캠핑초기에 가지고 다녔던 이 업무용 50m짜리 릴선을 가지고 가야하나 고민을 했죠.

그러다 이번 기회에 바꾸자 하고 큰맘먹고 구입했습니다.

바로

LUG 20m 캠핑릴선입니다.

기왕 산거 비교포스팅을 올릴려고 사진을 좀 찍었습니다. ㅎㅎ

먼저 세이즈 캠핑릴선입니다.

정말 너무나 잘 사용했었던 릴선입니다.

방진방수 IP44등급 케이블릴선으로 완전히 감았을때는 1,000W 또 완전히 풀었을 때는 3,000W의 전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선인데도 차이가 3배가량 나죠?

그래서 꿀팁을 드리자면

캠핑릴선을 사용하실 때 완전히 풀러야 혹시 모를 누전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만큼만 풀러서 사용시 전력과다로 누전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잊지마세요.

다만 캠핑장이 보통 600W이고 때에 따라서 1000W를 넘지는 않기 때문에 별 위험은 없습니다.

그래도 콘센트가 짧더라도 릴선은 다 풀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러그 20m 캠핑릴선은

감았을 때 1,100w 이고 풀었을 때 2,300w 네요

어차피 큰 상관은 없지만 풀었을 때는 세이즈 릴선보다는 전력량이 줄어드네요.

뭐 캠핑장에서 사용할경우 기본 전력이 600W고 넘어봐야 1000W 이상은 없으니까 상관은 없습니다.

이번 구입한 것에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업계최초로 적용된 이지콕플러그입니다.

3년 품질보증도 마음에 드네요.

다만 아쉬운점은 방수등급이 IP20이네요.

세이즈 캠핑릴선은 10m나 20m 모두 방수등급이 IP44입니다.

20m정도 되면 외부에 캠핑릴선을 놓을 일은 아마도 없을테니까 큰 상관은 없을 듯 합니다.

10m때는 가끔 밖으로 노출될 때가 있었습니다.

선의 굵기는 두개가 거의 같습니다.

다만 핑크색 선을 와이프가 더 마음에 들어하네요.

아까 말씀드린 이지콕 플러그가 마음에 듭니다.

측면에서 본 모습입니다.

두껍기는 10m와 20m의 차이가 그리 많이 나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10m보다는 20m를 구입하시는 것이 저처럼 중복을 안하시는 일인것 같습니다.

만약 10m 이상되는 곳을 안가신다면 10m를 구입하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제가 가본 거의 대부분의 캠핑장은 10m면 충분했습니다.

모양도 거의 비슷합니다. 다 디자인이 좋아요.

거기에 둘 다 안전캡이 적용되어 깔끔합니다.

세이즈 20m 릴선도 10m와 동일하고 길이만 두배입니다.

가격차이는 얼마 안나기 때문에 20m를 추천드립니다.

10m를 원하시면 10m를 구입하셔도 됩니다.

가격은 세이즈가 러그(LUG)보다는 조금 더 저렴하네요.

이번에 구입한 러그 20m 캠핑릴선은

디자인적에서는 세이즈보다는 더 마음에 듭니다.

 

돌리는 손잡이도 조금 더 커서 돌리기도 편하네요.

러그 캠핑릴선은 까르푸, 테스코, 필립스에 납품 생산 방식 그대로 동일 공장에서 생산한다고 합니다.

특히 유럽 10개지역 전기관련 인증을 획득했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써본결과 세이즈나 러그 모두 캠핑릴선으로는 매력이 많은 제품들입니다.

 

캠핑릴선 세이즈, 러그 제품보기

 

그냥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면 될정도로 모두 제품이 아주 좋습니다.

특히 세이즈는 제가 지금까지 계속 사용을 해왔습니다.

앞으로는 러그 20m 캠핑릴선을 사용하겠지만 그동안 만족도는 매우 높았던 제품입니다.

기본적인 재질도 세이즈나 러그 모두 비슷한 재질과 성능을 가지고 있네요.

다만 디자인적으로는 저희 가족에게는 러그제품이 더 맞는것 같네요.

새거라 그런가??

다음 캠핑에서 생생한 사용후기를 남길게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포스팅에 사용한 제품들은 모두 직접 구입해서 사용한 제품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