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피크닉

드디어 제주도 3박4일 해비치호텔 여행시작. 준비과정 및 김포공항->제주 도착

by 여행패밀리 2022. 7.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제가 제주도에 3박4일로 다녀온 여행일지를 써볼까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단계별로 작성할려고 합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로 제주도 여행준비와 제주도 도착한 내용까지를 포스팅합니다.

 

총 주제는

비행기 티켓팅->호텔 예약->렌터카예약->김포공항 국내선->제주공항 도착->제주공항 렌트카하우스->파리바게트 렌트카하우스점 마음샌드->KD렌터카 순입니다.

 

그럼 시작해볼게요 

 

제주여행준비 -> 비행기 티켓팅, 호텔예약, 렌터카 예약 (2022년 3월)

 

비행기는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예약을 했습니다.

아시죠?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가지고 있어도 쓸수가 없다는걸..

그러다보니 마일리지가 쌓이기만 하네요.

 

왜 쓸수가 없냐고요?

 

마일리지 좌석이 너무 적어요. 그러다보니 예약하기가 하늘에 별따기입니다.

 

이번에는 꼭 마일리지를 쓰겠다 마음먹고 무조건 가능한 날짜를 찾아봅니다.

바로 2022년 3월에 검색을 한거죠 ㅎㅎ

 

그리고 나온 날짜는 바로 2022년 7월 4일부터 7일까지 좌석이 나오네요.

평일입니다. 주말은 안나오고요

 

4개월 뒤인데도 주말은 불가능하네요 ㅠ

 

대한항공은 그전 날짜도 마일리지로 가능한데..

정말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쌓아야 할까봐요.

 

어쨌든 되는 날짜로 우선 예약을 합니다.

날짜가 보니 3월 24일이네요.

아시아나 항공은 마일리지좌석을 좀 늘려줬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호텔예약입니다.

뭐 숙박이야 원하는 곳 없으면 다른곳 예약하면 되죠.

 

일전에 방문했던 해비치호텔&리조트가 좋아서 거길 다시 갈려고 합니다.

 

일사천리로 호텔도 예약 완료. 이번 호텔은 저희 회사 상무님 도움으로 쉽게 예약이 됐습니다.

객실은 'Executive Kng Ocean'

일단 이것으로 예약하고 가서 더블 두개로 변경하던지 엑스트라배드를 놓던지 해야겠네요.

​렌터카는 제주투어사이트에서 렌트카 검색을 했습니다.

검색을 하니 KD렌터카가 가장 저렴하네요. 동일차종, 완전자차보험으로 검색한 결과입니다.

 

그래서 KD렌터카에서 기아자동차 K5를 예약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저도 몰랐었던 팁하나 안내할게요.

 

  • 제주도 렌터카 예약시 꼭 알면 좋은 팁
  • 일단 어떻게 될지 모르니 원하는 날짜에 렌트카 예약을 해둔다
  • 정상예약을 할경우 24시간 이상이면 취소수수료가 없습니다.
  • 여행가기 하루전 다시 렌트카 조회를 해보면 취소차량들이 뜹니다.
  • 이때 이 차량들의 렌트가격은 보통 정상가격의 30%수준입니다.
  • 기존 예약을 취소하고 할인차량을 예약하면 렌트비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떠세요? 정말 좋은 팁이죠?

저는 24시간 이내라 콜센타로 전화해서 예약취소를 해야 해서 그냥 놔뒀습니다.

위약금도 발생하니 큰 차이는 나지 않아서요

24시간 이상 남으면 홈페이지에서 쉽게 예약취소 가능하고요

저렴한 렌터카로 예약을 다시 할 수 있어요.

 

장마로 인한 여행일정 비, 거기에 4호 태풍 에어리까지..

이렇게 3월에 예약을 마치니 7월 날씨가 걱정이었습니다.

제발 비소식이 없기를 원했지만 6월부터 장마가 시작됐습니다.

제주도에는 우리 가는 날짜에는 비소식이 없기를 바랬지만...

 

여행가기 몇일전 날씨는 우울함 그 자체네요.

 

7월 3일까지는 해 쨍쨍

7월 4일부터 7일까지 계속 비

 

어떻게 이럴 수 있는지...

 

뭐 어쩌겠어요. 실내 위주로 다니자 하고 마음먹고 있는데 더 우울한 소식이...

 

바로 4호태풍 에어리가 제주도 해상까지 온다는 거에요 그것도 7월 4일에

 정말 재수없어도 이렇게 없나 싶을 정도였네요 

 

하지만 누가 그랬죠? 인생사 새홍지마라고 ㅎㅎ

 

다행히 7월 3일에 태풍에 대한 정보가 바껴서 일본으로 향한다고 합니다.

거기에 내리 비소식이었던 제주도 날씨가 태풍으로 인해서 비소식이 사라졌어요 ㅎㅎ

 

이렇게 태풍도 피해가다니 ㅎㅎ 이번 여행은 왠지 느낌이 좋네요 

 

김포공항 공식 주차대행, 국내선 도착, 탑승수속, 제주도

이제 드디어 김포공항 국내선으로 출발합니다.

평일이라 주차요금은 하루에 2만원. 택시를 탈까 했는데 큰 차이는 나지 않아 그냥 차를 가지고 갑니다.

도착해서 공식 주차대행에 차를 맡기고 안으로 들어갑니다.

Tip>

공식 주차대행에는 주차대행 무료가 되는 카드가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왠만한 신용카드는 다 되는것 같으니 내 카드가 무료가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가능하면 장기주차장에 주차하고 이동하는것보다 주차대행 맡기는게 편합니다.

또한 주차대행이 상당히 많지만 김포공항 주차장에 정식으로 주차를 하는곳은 공식주차대행뿐입니다.

탑승수속을 마치고 탑승게이트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를 태워줄 아시아나항공기입니다.

제대로 찍지는 못했지만요 ㅎㅎ

 
 

이제 출발~

저는 아들과 함께 타고 갑니다.

다행히 하늘이 맑아요 ㅎㅎ

 
 
 
 

가는동안 아들이 촬영한 구름사진들입니다.

워낙 이쁘니까 사진찍기 좋아하지 않는 아들도 사진을 찍네요 ㅎㅎ

약 50분정도 날아가니 어느덧 제주도 도착 진짜 가깝죠?

 

제주도 모습을 보니 정말 반갑네요

빠르게 수하물을 찾고 렌트카하우스로 향합니다.

이곳에 또다른 명물이 있습니다. 어디냐고요?

 

제주 렌트카하우스 명물 파리바게트 

바로 제주도 렌트카하우스 안에 있는 파리바게트입니다.

왜 파리바게트가 명물이냐고요?

렌트카 하우스안에 있는 파리바게트입니다.

이곳이 왜 유명하냐면요 ㅎㅎ

바로 제주도점에서만 판매하고 있는 제주마음샌드 때문입니다.

사람들 마음샌드 살려고 엄청 많이 들어와있어요.

제주가 당신에게 마음을 보낸다는 마음샌드.

우도 땅콩으로 만들었다는데 오직 제주 렌트카하우스점과 제주도 출국장안에 파리바게트에서만 판매를 하는 녀석입니다.

저희도 줄을 서서 한개를 샀습니다.

 

KD렌터카 K5수령 후 출발~

이제 드디어 KD렌터카 차량을 탑승했습니다.

렌트카를 수령해서 즐겁게 다닐 생각입니다.

참, 저희는 이번에는 여행계획을 세우지 않았어요.

그냥 즉흥적으로 일정을 정할려고 합니다.

3박4일동안 저희와 함께 달려줄 차량입니다.

기아자동차 K5 2022년식 신형모델입니다.

어디갈까 생각하다 일단 김만복 김밥을 먹고 싶다길래 찾아보니 김만복 김밥은 포장만 되는 곳이 있고 식사도 가능한 곳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식사도 가능한 제주김만복 김밥 함덕점을 향해 출발합니다.

이후 일정들을 잘 정리해서 차례로 포스팅을 올리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작성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