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1,2022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제원,가격 - 초대형SUV 차박하기 좋은 차 네비게이터와 비교해서 알려드려요

by 여행패밀리 2022. 1.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워낙 좋아하는 1인으로서 제가 정말 캠핑갈때나 여행갈때 드림카가 있습니다.

바로 미국 대통령 경호차량이면서 초대형SUV에서 최고라 생각하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김연경선수나 류현진선수에게 제공되어 김연경차, 류현진차로도 유명하죠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웅장하면서도 세련된 차체, 그리고 뛰어난 실내인테리어

옵션, 사양등이 너무나 좋더라고요

김연경선수가 MBC 인기예능인 '나혼자산다'에 가지고 나와서 캠핑을 간것이 방영되기도 했죠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트림/가격

캐딜락 에스컬레이드-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1

202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트림

프리미엄 플레티넘

스포츠 플레티넘

가격 153,570,000원 각 트림별 동일가격


2021년 07월에 출시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미국내 여러트림중에 최상위트림 2가지만을 국내에 출시했는데요

그 트림이 바로 

역동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강조한 " 스포츠 플레티넘 " 과

고급감과 품위를 높인 " 프리미엄 플레티넘 " 트림입니다.

두 사양 모두 옵션, 사양, 가격은 동일합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2
캐딜락 에스컬레이드-2

과거 4세대 디자인과 비슷한 프리미엄 플레티넘은

과감한 크롬장식과 크롬 인테리어로 고급감을 더한 트림입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3
캐딜락 에스컬레이드-3

스포츠 트림은 고급감보다는 세련된 디자인을 만들었는데요

크롬대신 블랙을 선택해서 멋들어진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제 개인취향은 프리미엄보다는 스포츠 트림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어쨌든 이 두가지 트림 모두 가격 / 사양 / 제원 / 성능 모두 동일한 사양입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은 두 트림 모두 153,570,000원으로 같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제원-링컨 네비게이터와 비교

 

국내에서 판매중인 고급 초대형SUV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링컨 네비게이터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뭐 그외 다른 차량들도 있지만 그 차량과는 네임벨류가 맞지 않죠.

 

에스컬레이드와 네비게이터도 어떻게 보면 급이 다르긴 합니다.

사이즈나 제원은 큰 차이가 나지 않지만요.

제원을 우선 비교해서 보여드릴게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제원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제원

링컨 네비게이터 또한 초대형SUV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차량입니다.

다만 고급감이나 네임밸류, 성능, 사양, 승차감 모두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는 비교는 좀.. 그렇죠?

일단 제원을 비교해보면

에스컬레이드 전장은 5,380mm로 5,334mm인 네비게이터보다는 길고 전폭은 2,060mm로 2,075mm인 네비게이터보다 짧습니다.

​사이드미러를 펼친 상태의 전폭이기 때문에 에스컬레이드는 다행히 주차문제에서 조금은 자유로울 수 있죠.

배기량은 에스컬레이드는 6,162cc의 자연흡기방식 가솔린엔진을 사용하고 있고 

네비게이터는 3,496cc의 터보차저 방식의 가솔린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정숙성을 요하는 차량이니만큼 터보차저는 터보랙이나 터보차저음때문에 네비게이터는 소음에서 자유로울수가 없죠. 에스컬레이드는 시승을 해보니 정말 조용하면서 반응이 빠르더라고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엔진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엔진

엔진은 6.2 8기통 엔진을 적용했는데 자연흡기방식이라 반응이 빠르고 정숙합니다.

물론 최고출력은 네비게이터에 비해 조금은 떨어지지만 어차피 400마력 이상이면 힘은 넘칩니다.

저는 좀더 부드러운 주행을 좋아하다보니 자연흡기방식에 대한 매력을 더 좋게 보고 있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가장 큰 장점은 승차감인데요 보통 대형SUV는 2,3열 승차감이 좀 많이 떨어집니다.

네비게이터도 시승을 해봤는데 1열승차감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만은 못하지만 상당히 좋더라고요

다만 2열은 좀 떨어지고 3열승차감은 ㅠㅠ

하지만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승차감은 정말 비교불가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에어 라이드 어댑티브 서스펜션과 마그네틱 라이드컨트롤의 절묘한 조화에 있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서스펜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서스펜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MRC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MRC

노면을 1초에 1000번 스캔해서 실시간 댐핑을 조절해주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MRC) 와

차체 높이를 7.5cm까지 조절해주고 승차감을 부드럽게 해주는 에어라이드 어댑티브 서스펜션

 

이 둘의 환상의 조합으로 강도도 조절해주면서 최대한 부드러운 승차감을 만들어주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1열뿐만 아니라 2열 나아가 3열 승차감까지 최고로 좋아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스마트 주행성능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주행성능은 거의 왠만한 스마트한 사양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스마트 주행 사양

ABS, TCS

전자 제어 서스펜션

전방 충돌 경고 장치

자동 긴급 제동 장치

보행자 충돌 경고 및 제동

차선 이탈 경고 및 유지 시스템

후방교차 교통 경보 시스템

후측방 사각지대 감지 경고

주행 조향 보조

TPMS

에어라이드 어댑티브 서스펜션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위 사양들을 일일히 설명하기는 좀 그렇고 정말 요즘 소비자들이 원하는 안전 주행사양은 모두 들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 같네요 ㅎㅎ

 

캠핑, 차박, 레저에도 최고!!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제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가장 좋아하는 이유가 이부분인데요.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델타변이에 이어 전파력이 너무나 센 오미크론까지..

점점 독립적인 공간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졌죠?

그런점에서도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최고라 생각되네요.

​아직 5세대로는 제가 캠핑을 가보지는 못했었지만 4세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로 캠핑을 다녀온적이 있습니다.

그때의 그 편함이란.. 더군다나 에컬을 타고 캠핑을 가는 맛이란.. 정말 좋더군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캠핑-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캠핑-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캠핑-2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캠핑-2

가장 마음에 드는점이 풀플렛이 가능한 시트구조와 넓은 트렁크공간

2팀이 가는 짐을 2열까지 펼치고도 모두 실을수가 있었어요. 정말 그 편함이란..

보통은 루프바스켓까지 설치하고 거기에 850L 대용량 루프백을 설치하고 사다리타고 올라가서 짐 싣고 고정하고..

그과정이 모두 생략된것만으로도 정말 좋았어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적재공간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적재공간

보이시나요?

완전한 평탄화가 가능하고 성인남성이 누워도 편한 공간이 펼쳐지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거기에 듀얼모니터에 220V아답터, 냉장고까지..

차박이나 캠핑으론 최고 아니에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실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실내

시트를 모두 펼쳤을때는 총 7명이 탑승이 가능하고 레그룸도 넓어서 성인남성분들도 1열 , 2열 , 3열 모두 무릎이 닳지 않게 탑승이 가능해요.

정말 넓어서 좋네요 ㅎㅎ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실내인테리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실내인테리어는 정말 화려한데요

총 38인치 커브드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무려 36개의 AKG 사운드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실내-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실내-1

 

이 38인치 커브드 OLED 디스플레이는 총 3개의 터치스크린으로 되어 있는데요

하나 하나 화질및 터치감이 매우 좋아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실내-2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실내-2

좌측 컨트롤 패널 터치스크린은 트립, 계기판 설정, HUD설정등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적인 조작은 다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실내-3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실내-3

가운데 계기판인 클러스터 디스플레이는 증강현실 네비게이션 및 네비, 디지털 계기판, 나이트비전등을 볼 수 있습니다. 증강현실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실내-4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실내-4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인 맨 우측 디스플레이는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어요.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네비게이션, MP3, FM/AM, 360도 서라운드 사운드등 차량내 모든 설정이 가능해요.

총 3개의 패널로 나뉘어 있는데 모두 합쳐서 38인치나 되는 어마어마한 길이를 자랑합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실내-5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실내-5

1열 시트는 전동시트, 메모리시트, 통풍시트, 마사지시트까지 장착되어 있는데 인테리어가 정말 고급지네요.

거기에 핸들열선까지 장착되어 있네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실내-6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실내-6

총 36개의 AKG스피커와 냉동까지 되는 냉장고도 장착되어 있네요. 너무 좋은거 아니에요?

​특히 냉장고가 아주 좋아요 ㅎㅎ 얼음까지 되는 차량용 냉장고라니..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실내-7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실내-7

거기에 2열에는 12.6인치 터치스크린이 무려 두개나 장착되어 있는데 이 리어모니터는

미러캐스트(스마트폰 무선미러링), HDMI, USB, 네비게이션등을 독립적으로 혹은 같이 볼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어마 어마한 기능들이 많이 있는데 자세한 부분은 전시장을 방문하셔서 직접 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매우 높은 최고급 프리미엄 초대형SUV입니다.

특히나 자동차에 관해서는 제가 도움을 많이 드릴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도 자동차쪽에 있고 제가 데리고 있던 혹은 선후배들이 모두 왠만한 브랜드의 팀장, 지점장들을 하고 있고요

또 거기서 판매왕들을 하고 있는 친구들이 매우 많습니다.

차량에 관심이 있으시면 문의주세요~

제가 정말 잘하는 친구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한테는 공감, 댓글, 구독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물론 가끔 광고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고요 ㅎㅎㅎㅎㅎ

암튼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비밀댓글이나 아래 배너로 문의주세요.

 

[ 자동차 구매예정이나 견적받고 싶은분은 눌러주세요 ]​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