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AMD 라이젠 R9 5900HX 노트북 ASUS STRIX G713QE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추천!!

by 여행패밀리 2022. 1. 28.
728x90
반응형

AMD 라이젠 R9 5900HX 노트북 ASUS STRIX G713QE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추천!!

 

안녕하세요?

점점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 및 프로그램을 더 원활히 돌리기 위해 이번에 큰맘 먹고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을 구입했어요.

 

그 제품은 가성비, 디자인, 스펙으로 유명한 ASUS G713QE 제품입니다.

이제 하나 하나 살펴볼게요.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제품 스펙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제품 스펙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제품 스펙

먼저 제품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저는 램을 32G로 SSD를 512G 2개 총 1 테라를 장착했어요.

CPU : AMD R9 5900HX

RAM : 3200MHz 32GB

SSD : 512GB * 2

그래픽카드 : NVIDIA Geforce RTX 3050TI

디스플레이 : FHD 17.3인치 144Hz

기본적인 사양을 말씀드리면 이렇게 되겠네요.

ASUS ROG STRUX G713QE-HX076 모델이 정확한 풀네임입니다.

이 제품은 AMD Ryzen 모바일 5000 시리즈 중 가장 최상위 CPU가 적용된 노트북입니다.

라이젠 5000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상위라인업이라고 할 수 있는 R9 5900Hz와 외장 그래픽카드인 RTX 3050TI가 적용된 노트북으로 게임뿐 아니라 프리미어 프로, 포토샵 등의 일반적인 그래픽 작업용으로도 추천할 만한 노트북입니다.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언박싱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제품박스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제품박스

이제 언박싱을 해볼까요?

언제나 언박싱은 즐겁습니다. ㅎㅎ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인 ASUS G713QE 제품박스는 매우 깔끔합니다.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제품박스 개봉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제품박스 개봉

이 제품박스가 신기해요 ㅎㅎ

박스를 열면 노트북이 꺼내기 좋게 올라와요. 신기 신기

원리는 아주 간단한데 이런 생각이 대단하네요. 사소한 거 하나가 즐겁게 해 주네요.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제품박스 언박싱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제품박스 언박싱

열어보면 이렇게 깔끔하게 제품이 담겨있어요.

이 상자 아래에 어댑터나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구성품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구성품

총구성품은 이렇게 노트북 본체와 어댑터, 그리고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구성품은 참 심플하네요 ㅎ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살펴보기

그럼 이제 찬찬히 살펴보겠습니다.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윗면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윗면

가정 먼저 윗면을 살펴보면

왼쪽 부분에 strix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나중에 이곳도 조명이 들어와요. 정말 이쁩니다.

그리고 무광으로 처리된 회색 계통의 칼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접히는 부분은 로고와 함께 작은 구멍들이 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와 본체 사이에 통풍구가 적용되어 있어서 사용 시 발열을 더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바닥면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바닥면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바닥면입니다.

바닥이 붙지 않게 받침대가 잘 붙어있고 아래로 팬을 통해 열을 빼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그 면적이 넓어서 효율적으로 잘 빼줄 것 같네요.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뒷면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뒷면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뒷면 모습입니다.

많은 포트들이 뒤쪽으로 위치하고 있는데요

USB 3.0 포트, C타입 단자, HDMI 단자, 유선랜 포트, 전원 잭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열기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열기

이제 노트북을 열어보겠습니다.

열면 디스플레이와 키보드가 닿지 않게 사이에 부직포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베젤이 정말 얇아요.

그래서 17.3인치나 되는 크기에도 아주 크게 느껴지지는 않는 것 같아요.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펼쳐보기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펼쳐보기

노트북을 열어보면

큼지막한 키보드와 터치패드가 위치해 있습니다.

키보드에서 게임에 많이 사용하는 A, S, D, W 키는 흰색 투명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역시 게이밍 노트북이라 그런지 게임 쪽에 잘 맞추어져 있는 것 같아요.

다만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제품에는 웹캠이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 점은 조금 아쉽네요.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키패드

자판은 17인치급 노트북답게 방향키, 숫자패드 가지 모두 구성되어 있는 형태이며 

전원 및 멀티미디어 기능키까지 추가로 적용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네요.

데스크톱 키보드와 거의 비슷해서 별도의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전원켜기

전원을 켜면 로고가 멋지게 들어오면서

키보드라 레인보우 조명이 들어옵니다.

이 조명은 계속 바뀝니다. 그래서 더욱 보고 만져볼 맛이 납니다.

노트북의 디자인은 상당히 세련된 느낌이고 전원을 켜었을 때는 LED조명이 화려한 모습을 드러냅니다.

이 조명은 얼마든지 밝기, 색상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호불호는 그리 많지 않을 거라 생각되는 제품이네요.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사용해보기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윈도우설치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윈도우설치

본격적으로 성능을 알아보기 위해 윈도를 설치하는 중입니다.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키보드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키보드

설치를 하는 동안에도 키보드에서 레인보우 조명이 지루하지 않게 해 주네요.

워낙 빠른 탓에 설치도 금방 끝납니다.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제품은 윈도우 포함 버전, 프리도스 버전이 따로 판매합니다.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윈도우 설치완료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윈도우 설치완료

드디어 모든 설치가 완료됐습니다.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로블록스 게임화면

게임도 돌려보고 프리미어 프로, 포토샵, 애프터 이팩트 전부 같이 돌려봤습니다.

버벅거림 1도 없네요 ㅎㅎ

아주 고사양 게임을 돌려보진 않았지만 원래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 저로서는

제 주요 용도에서는 과분한 노트북인 것 같네요.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게임화면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게임화면

제 아들이 더 좋아하네요. ㅎ

현재는 이 노트북은 저희 집에 없어서 아들이 사용 못합니다. ㅎㅎ

지금 포스팅도 이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로 작성 중입니다.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리뷰를 마치며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리뷰를 마치며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리뷰를 마치며

지금까지 제가 이번에 순수 내 돈 내산으로 구입한 AMD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G713QE 리뷰를 하면서 느낀 점은 17인치 급 노트북인 만큼 큰 크기와 어느 정도의 무게를 가지고 있지만 베젤 부분이 최소화하면서 공간 활용에는 도움을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4개의 USB 단자, HDMI, 오디오등의 단자가 모두 들어있어서 다양한 외부 기기를 연결하여도 크게 부족함이 없습니다.

또한 나름 성능이 매우 좋아서 게임을 좋아하는 분도 , 그래픽 작업을 많이 하는 분도, 웹서핑을 많이 하는 분도

최고의 가성비 컴퓨터라 생각됩니다.

특히 LED조명들이 세련된 디자인과 어우러져 상당히 멋진 느낌은 주는 그런 노트북입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